Home Cooks, Star Chef Judges, and Foodies Unite at Thrilling K-Food Lover Cook-off

LA 한식경연대회 ‘김치 와플’ 우승..2천달러상금

2022년 10월 01일 in 한인/K-타운, 라이프/음식


“K-Food Lover Cook Off”

한국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이 만드는 한식은 어떨까?

지난 29일 LA 다운타운의 유명 한식당 ‘양반 소사이어티(Yangban Society)에서 한식을 재료로 한 3명의 참가자들이 요리경연을 펼쳤다.

온라인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참가자는 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에서 온 러티샤 제임스, 샌프란시스코 한인 치과의사 김동현, 글렌데일 변호사 헥터 더하로씨 등 3명이었다.

러티샤 제임스씨는 김치가 들어간 고기패티와 삼겹살과 김치를 올린 햄버거를 출품했고 치과의사 김동현씨는 버섯전골과 불고기를 나름대로 해석해 요리해 출품했다.

헥터 더하로씨의 출품작은 김치전과 해물파전을 반죽을 섞어 와플기계로 찍어내 바삭하게 구운 김치 와플이었다.

결국 1등 상금 2천달러의 주인공은 변호사 더하로씨에게 돌아갔다.

LA와 뉴욕 등에서 온 셰프들로 구성된 6명의 심사위원단은 모두 훌륭한 작품을 선보였다고 칭찬했고, 그 가운데 한 셰프는 “당장 1위 김치와플은 우리 매장 메뉴에 넣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 지사의 김진호 지사장은 “최근 한식당도 많이 찾지만 직접 한식을 해 먹는 미국인들도 많이 늘었다”고 말하고, “다양한 한국음식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가 진행된 퓨전한식당 ‘양반 소사이어티’는 이미 미 주류방송에 소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터LA 등에도 K-Food 를 소개할 때 자주 등장하는 퓨전 한식당이다.

<박성철 기자>

관련기사 한식요리 식재료 레시피 경연 ‘K-Food Cook-Off’&#8230;상금 3천달러